본문 바로가기
영화

작은 아씨들 난초 꽃 이름 : 파란 난초의 정체는? 푸른난초 유령난초

by 지금필요한것 2022. 9. 12.

작은-아씨들-난초
작은-아씨들-난초

작은 아씨들 난초 꽃 이름 : 파란 난초의 정체는? 푸른난초 유령난초

실제 푸른 난초

드라마에 나오는 "푸른난초" 실제 꽃은 아니다. 또한 "푸른 난초(Blue Orchid)"도 실존하는 아니다. 다만 드라마에서 에피포기움 아필룸(Epipogium aphyllum)이라는 꽃에서 착안해서 가짜 파란 꽃을 분장 미술팀에서 제작했다. 이 에피포기움 아필룸(Epipogium aphyllum)은 미국에서 유령 난초로 숙주 나무를 필요하는 꽃이다. 드라마에서도 원상아가 나무에서 때었다 붙였다 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동일한 공생 능력이다.

에피포기움-아필룸작은아씨들-난초
에피포기움-아필룸
작은아씨들-난초
작은아씨들-난초

푸른난초의 등장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서는 난초가 대거 등장했다. 1화부터 진화영(추자현)과 오인주(김고은)의 왕따 클럽에서 진화영은 오인주에게 여러 꽃들을 설명해준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파란 꽃은 등장하지 않았다. 

작은아씨들-1화
작은아씨들-1화

진화영은 자신의 발에 파란 난초 문신을 하였는데, 엄마가 죽은 날짜와 함께 이 파란 난초를 문신하게 된다. 자신의 어머니 또한 이 난초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추자현-문신
추자현-문신-1022

진화영은 1화 때 죽지만, 4화까지 계속 등장하게 된다. 진화영은 난초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되어 있고, 아직까지 700억을 찾는 중이기 때문에 추자현이 간혹 등장한다.

작은-아씨들-파란-난초
작은-아씨들-파란-난초

4화 때 이 난초의 비밀이 풀리기 시작하는데... 원상아(엄지원)가 오인혜(박지후)에게 비밀의 방을 보여주면서 이 파란 난초가 대거 등장하게 된다. 

작은아씨들-4화-꽃
작은아씨들-4화-꽃

또한 오인경(OBN 기자)과 그의 소꿉친구 하종호를 통해서 이 난초의 비밀이 노골적으로 드러나게 되는데...

작은아씨들-하종호
작은아씨들-하종호

하종호는 푸른 난초 책과 작가를 찾게 된다. 푸른 난초는 Blue Orchid라는 뜻으로 유령 난초로 불리는 꽃이기도 하다(Orchid는 난초의 의미). 

 

푸른 난초의 능력 : 족쇠

이 푸른 난초의 능력은 "죽은 자의 정령을 불러낸다", "사실 난 형을 보고 싶었던 거겠죠." 그렇다 이 꽃은 환청, 환각을 보게 되는데, 이 능력을 알고 있던 "조엘 필즈"는 죽은 자신의 형을 환각을 이용해서라도 보고 싶었던 것이다.

조엘필즈
조엘필즈

그는 이 꽃을 받은 곳의 주소를 알려주게 되는데... 그 주소는 바로 김철성(보배 저축은행 김달수의 조카, 2화에서 수산시장에 일했던 사람)이 오인경(기자)에게 알려줬던 주소이다. 하지만, 그는 의문의 사고로 죽게 된다. 

김철성-주소
김철성-주소

처음 난초를 접한 사람은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고통이 사라지고 기분 좋은 현기증이 찾아오는 걸 느낀다.
-오인경-

작은-아씨들-푸른-난초
작은-아씨들-푸른-난초

오인경에게 이 난초의 단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난초의 냄새를 맡는 사람은 자신의 부하나 수하처럼 조종할 수 있게 된다. 이 냄새를 맡은 오달수도 난초를 맡는 모습이 있었고, 오인혜 또한 이제 자신의 집이 아닌 친구의 집에서 살고 싶다고 직접적으로 언니들에게 고백하게 된다.

전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장군님이 기다리고 계십니다.
-박재상-

박재상
박재상

푸른 난초의 주인은?

진화영은 몰랐던 거지... 세상엔 진짜 무서운 게 있다는 거... 누군가 저 위에 있다는 거...
-신현민 2화-

작은아씨들-신현민
작은아씨들-신현민

1. 원상아

현재로서 이 난초의 주인은 "원상아"로 보인다. 혹은 그의 남편인 "박재상"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4화에서 파란 옷을 입고 등장한 것으로 봤을 때에는, 작가가 너무 적나라하게 티를 낸 것 같아서 긴가민가 하다.

원상아원상아
원상아

 

2. 오혜석(자매의 고모할머니)

아주 차가운 이미지인 "오혜석"은 조카 손주들이 가난에 치여 살아도 냉정하게 그들을 대했다. 하지만, 이번 4화에서 오인경과 함께 병원에 등장하면서 "오혜석"의 카리스마를 "박재상" 가족들에게 심어주었다.

작은아씨들-박재상
작은아씨들-박재상

이미 그녀는 그의 양 아버지(원기선)를 잘 알고 있었고 어릴 적 친구로 함께 지냈다고 한다. 푸른 난초도 원상아의 아버지(원기선)가 직접 키웠다고 알려져 있기에 오혜석도 이 난초의 정체를 알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작은아씨들-고모-할머니
작은아씨들-고모-할머니

이상 작은 아씨들 푸른 난초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앞으로 시나리오가 전개되면서 다르게 해석되는 부분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