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셰터드 결말 해석, 이중인격의 여주인공, 세터드 2022, Shattered

by 지금필요한것 2022. 2. 21.

영화 셰터드

영화 셰터드 결말 해석, 이중인격의 여주인공, 세터드 2022, Shattered

영화 셰터드의 리뷰 및 개인적인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영화 셰터드 Shattered 2022는 2022년 2월 개봉으로 주인공 카메론 모나한, 릴리 크루그, 프랭크 그릴로, 존 말코비치입니다.

  • 개봉 : 2022.02.
  • 등급 : 청불
  • 장르 : 스릴러, 범죄
  • 국가 : 미국, 영국
  • 러닝타임 : 92분

※영화 리뷰를 들어가기 전 본 영화는 수위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영화 셰터드

여주인공 스카이는 늦은 자정 마트에서 우연히 남자 주인공 크리스를 만나게 됩니다. 마트에서 간단한 인사 후 밖으로 나온 스카이는 날씨가 궂어서 그런지 우버가 잡히지 않자, 크리스와 함께 집으로 갑니다. 

영화 셰터드

스카이와 같이 사는 룸메이트는 정신이상자이며, 마약을 하기 때문에 집에 들어가지 않고, 크리스와 함께 그의 집으로 가게 되는데...

영화 셰터드

크리스의 멋진 집과 그의 엄청난 부에 스카이는 놀란 기색이 역력합니다. "부모님 집이에요?"

크리스의 자수성가한 모습에 스카이는 다시 한번 놀라고, 그와 함께 그의 집에서 뜨밤을 보내게 됩니다.

다음날, 스카이가 보이지 않자, 며칠 후, 그는 그녀가 일하는 가게로 가서 다시 만나게 되는데...

그날, 괴한에게 공격받아 다리를 다치게 됩니다.

영화 셰터드

다리를 다친 그를 위해, 기꺼이 그녀는 그를 위해 간호 일을 하겠다고 나섭니다.

본인의 집에 낯선 사람이 있는 것이 불편했을 터인데, 그도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했습니다.

영화 셰터드

그는 그녀와 허니문 같은 날을 보냅니다. 그런데, 그녀가 어느 날 갑자기 180도 돌변하게 되는데...

늘 핸드폰이 있어야 할 위치에 핸드폰이 없자, 황급히 스카이를 찾게 되는데, 그녀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의 핸드폰에 모든 재산과, 자동화된 집을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그의 핸드폰은 그에게 굉장히 중요했습니다.

영화 셰터드

외출 나갔다가 집에 돌아온 그녀. 그녀의 달라진 모습에 놀란 크리스는 "네 룸메이트가 죽었대"라고 말을 건넸지만, 그녀는 아무런 반응 없이 치킨을 먹어댑니다. 자기가 죽였다고 고백하고, 그녀는 다리 다친 크리스를 단숨에 제압합니다.

이야기인즉슨,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무술을 배웠고, 해커, 도둑을 일삼았습니다. 그녀는 우연을 가장해서 크리스에게 접근했고, 망원경으로 그의 모든 일을 감시했었습니다. 놀란 크리스는 이 모든 일이 가짜였다는 사실에 놀라고 그의 재산을 모두 빼앗기게 됩니다.

 

 

영화 셰터드 결말

하지만 이 모든 사건을 원래 살던 집주인이 목격하게 되는데, 이 할아버지 역시 그녀에게 죽게 됩니다.

영화 셰터드

그리고 그녀는 크리스의 전 부인, 딸을 만나게 되는데... 

영화 셰터드

딸과 전부인도 크리스와 함께 감금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크리스의 마지막 재산인 무기명 채권을 찾으러 은행에 가게 되는데... 은행에 채권이 없다는 것을 뒤늦게 안 그녀는 다시 집으로 돌아와 크리스를 죽이려 합니다.

 

 

영화 셰터드 결말

결국 크리스와 그의 가족이 이기게 되고 경찰이 들이닥치면서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영화 셰터드 결말 및 후기

 

영화 장르가 스릴러여서, 처음에 긴장하면서 봤는데, 너무한 장면이 많이 나와서 내가 장르를 잘못 알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영화 시작 30분 후부터, 갑자기 변한 스카이의 모습으로 인해서 영화는 스릴 넘치게 진행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평점은 8.0 정도인 것 같습니다.

 

기존의 스릴러의 영화와는 사뭇 다른 주인공의 캐릭터였던 것 같습니다. 악역은 보통 남자인데, 여자로 설정하고 거기에 약간 이중인격 정인 성격 묘사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또 한 가지 의문이 드는 점은 마지막에 스카이가 죽을 때, 눈물을 흘리고 본인의 원래 이름을 말하게 되는데... 이 부분은 스카이가 지난 과거를 반성하는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카이의 양아빠가 스카이에게 "너 이번 일은 좀 달라 보인다" 라며, 평소 도둑질과는 다른 스카이의 모습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스카이가 자기 양아버지를 쏴 죽인 것도 이번일 이후로 그녀는 행복하고 바르게 살려고 했던 것이 아닐까 짐작됩니다. 

 

영화 셰터드에서 약간 아쉬웠던 점은 마지막 부분에서 그 스릴을 극대화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소름 끼치는 브금이 없어서 집중도가 조금 떨어지는 경향이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알 수 없는 그녀의 매력과 이중인격적인 모습이 인상 깊었던 영화였습니다.

이상 영화 셰터드 결말 해석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