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돈 킬 미 / 영화 돈킬미 결말 해석 / 리뷰

by 지금필요한것 2022. 2. 24.

돈킬미

넷플릭스 돈 킬 미 / 영화 돈킬미 결말 해석 / 리뷰

 

 

  • 감독 : 안드레아 데 시카
  • 출연 : 알리체 파가니, 로코 파사노, 실비아 칼데로니
  • 장르 : 멜로, 호러
  • 등급 : 청불
  • 시간 : 1시간 30분
  • 개봉 : 2022.

영화 돈킬미를 보면서 제일 궁금했던 부분이 어느 나라에서 만들었지??? 라는 부분이다. (이탈리아)

배우들의 언어가 우리에게 조금 낯선 언어이기 때문에, 나에게는 영화 집중도가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었다.

주된 주인공은 여자 주인공, 미르티나. 본 포스팅에서는 그냥 여자 주인공으로 부르겠습니다.

 

돈킬미

* NON MI UCCIDERE의 뜻은 이탈리아어로 영어로 번역하면 Don't kill me 라는 뜻이다.

 

 

넷플릭스 돈 킬 미 (Don't kill me)

 

꿈에 그리던 이상형 남자 주인공과 연애를 하게된 여주인공, 알리체 피가니는 남자의 말도 안 되는 행동까지도 사랑하고 심지어 마약을 따라 하기까지 했다. 그러자 그 둘은 젊은 나이에 같이 죽게 되고, 같이 땅에 묻히게 된다. 그렇게 죽은 줄로만 알았던 여자 주인공은 다시 살아나게 되는데...

돈킬미
돈킬미
돈킬미
돈킬미
돈킬미

혼자 살아난 여주인공은 남자주인공이 죽었다는 사실에 몹시 슬퍼하는데... 이윽고 그녀는 부모님의 집에 가서 엄마와 마주치게 되는데, 엄마는 그게 귀신으로 착각하게 된다.

돈킬미

그녀는 이후 다시 남자 친구가 묻힌 무덤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돈킬미

베난단티가 당신의 평화로운 전환을 기원합니다.

라는 문구를 발견했다. (영화 중반 이후, 이 이야기의 실마리가 풀린다.)

 

돈킬미
돈킬미

그리고 그녀는 자기 몸의 변화를 느끼게 되었다, 몸이 검게 변하더니, 심지어 손톱까지 빠지게 되는 현상이 일어났고 전혀 아픔을 느끼지는 못하였다. 그리고 그녀의 눈 색깔도 검게 변하고...

돈킬미
돈킬미

자기와 하룻밤을 자려고 하는 사람을 죽이게 된다. 하지만 사람의 피가 그녀를 다시 원 상태로 되돌려 놓았고, 더 이상 검게 변하지 않았다. 그녀는 뱀파이어와 같은 존재가 되었다.

 

돈킬미
돈킬미

한편, 아버지는 자기 딸의 죽음으로 인해서, 자기 아내가 실성한 줄로 알았고, 그에게 어떤 남자가 찾아와서는

딸이 살아있어요.

라는 말을 듣게 되는데, 아버지는 그 말을 믿지 않았다. 왜냐하면 딸이 묻히는 장면까지 다 보고 죽은 시체도 봤기 때문이다.

 

이후 그녀에게 어떤 패거리가 찾아오는데, 그 단체는 "베난단티"라는 조직이며 17세기부터 "오버데드"를 뒤쫓았다. 여주인공도 오버데드가 되었고, 오버데드는 죽었지만 다시 살아난 존재, 뱀파이어인 것이다.

 

돈킬미
돈킬미

그렇게 베난단티 조직에 붙잡힌 그녀에게...

돈킬미
돈킬미

죽은 줄로만 알았던 자기 남자친구가 나타나게 되는데,

돈킬미
돈킬미

이후 자기가 죽은 이유가 남자친구가 여자친구를 오버데드로 만든것이였다. 남자친구는 자기 여자친구를 오버데드로 만들면, 자기와 영원히 살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그렇게 한 행동인데, 그녀는 남자친구에게 큰 배신감을 느끼고 원망하게 된다.

돈킬미

그래서 그녀는 베난단티 조직에서 나와서 자기의 꿈을 다시 살기로 결심하고 조직에서 빠져나온 여주인공은 자기와 같은 오버데드와 함께 지내는 모습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돈킬미

 

 

 

영화 돈 킬 미 결말, 후기 1 : 스토리 부족

영화 중간중간 특이한 사운드를 넣어서 긴장감을 유발하는 데에는 성공했다. 하지만, 기존 뱀파이어 영화, 예를 들어 트와일 라잇, 브레이킹던과 같은 대작에 비하면 스토리 부분에서 약간 부족했다는 점이 아쉬웠다. 베난단티 조직과, 본인이 오버데드가 되었다는 스토리 외에는 내용이 부족한 부분이 사실이다. 영화 마지막에 자기 남자친구도 죽지 않고 살아있었고, 그 남자친구도 오버데드였다는 사실이 반전이라고 한다면 많이 아쉬 운영화임에 틀림없다.

 

영화 돈 킬 미 결말, 후기 2 : 장르

초반까지만 해도 괜찮은 호러영화인가? 생각했다. 하지만,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호러의 느낌이 전혀 없고 복잡한 이야기로 영화 내용을 풀어가는가 하며, 호러 장르가 없어졌다. 그러자니... 멜로는 더더욱 아닌 것 같고. 영화 장르는 멜로, 호러라고는 한다.

 

영화 돈 킬 미 결말, 후기 3 : 오버데드

굳이 어려운 용어가 필요했을까? "오버데드", "베난단티"와 같은 내용을 영화 등장인물로 내용을 풀어낼 필요까진 없었던 것 같다. 영화 중반에 의사 오버데드가 내용을 풀어주는데,

그 의사도, 본인과 같은 오버데드이며, 17세기부터 마녀를 잡고... 이런 복잡한 멘트로 관객들에게 혼동 아닌 혼동을 주었다고 생각된다.

 

내가 생각하는 영화 돈킬미 평점 : 이건좀 아닌데... 2.5/10

영화 내용이 너무 부족해서 포스팅도 수준도 너무 서운하다.

반응형

댓글